2016 송년잔치

By January 10, 2017News

매년 이 맘때가 되면 저희는 늘 가슴이 뜁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VIP 분들을 모시는 송년잔치를 준비하기 때문이죠. 올해 역시 출연진 이하 많은 분들이 성심으로 연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가장 바쁘고, 또 쉬고 싶은 한 해의 마지막을 많은 분들이 송년잔치에 바치는 이유는 교회가 바깥에서 듣는 것과는 ‘다른’ 곳이라는 것을 소개하고 싶고, 또 어쩌면 내가 평생 갈급하던 ‘그것’이 교회에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휴스턴 서울교회 담임목사 이수관 목사님의 환영사를 발췌)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VIP 분들을 초대하는 행사 중 가장 큰 행사인 송년잔치는 매년 마지막 주 금요일 휴스턴 서울교회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2016년 12월 30일 저녁 8시, “판타스틱 경연대회 (Fantastic Contest)”라는 부제로 교회 본당에서 백동진 목사님과 임선화 목녀님의 사회로 열렸습니다. 7주간의 기간동안 75개 목장에서 190명의 VIP를 초대하고자 하였으며, 송년잔치 당일 60개 목장에서 총 137명의 VIP 분들께서 참석한 가운데, 4개의 팀이 경연에 참여하였고, 경연 도중 VIP 대상 경품 추첨 및 즉석 노래자랑을 가지며, 다양한 끼와 재미를 선보였습니다.

image002

1. “아리랑 그레이스”
한국의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 (창) 으로 무대를 열면서, 진도의 북춤으로 흥과 열기가 더해지고, 우리 나라의 전통 악기인 해금과 가야금으로 ‘고전’의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전통 예술로 표현한 ‘고전’의 전반부에 이어서 Vocalist 들이 아리랑(전통) 과 어메이징 그레이스 (현대) 두 곡을 절묘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피날레 하였습니다. VIP 분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받아, 경연 후 개최된 VIP 대상 인기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image003

2. “The Godfather”
헐리우드 영화 “대부”와 한국영화 “신세계”를 모티브로 하여 전반부를 영화처럼 제작하였고, 후반부를 실제 연기와 댄스가 결합된 흥겨운 공연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서로 죽이고 죽이는 살벌한 조직세계에 살던 조폭들이 하나님을 만나면서 서로를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변해가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주는 감동과 웃음이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image005

 

3. “복면가왕”
가면을 쓰고 등장하여 누구인지를 모르는 명 가수들의 쟁쟁한 가창의 결전이 펼쳐졌으며, 가면을 벗을 때까지 더욱 흥미를 더해 가는 구도를 보여줬습니다. 토너먼트 중간에는 남,녀 혼합 댄스팀으로 인해 무대가 최고의 절정에 이르며, ‘쇼’의 진수를 보여 줌으로 인해 참석한 VIP 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경연 후 개최된 VIP 대상 투표 결과, 1등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image007

4. “오 해피데이”
휴스턴 서울교회 문화기획 사역부원들이 꾸미는 Situation Skit과 합창을 선보였습니다. 우리의 삶속의 불운이 알고 보면 행운일지도 모르듯, 어떠한 상황에서도 Happy Day라고 외치며 일어나고자 하는 힘찬 몸짓의 표현이었습니다. 전반부는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Skit으로 전개하였으며, 후반부에서는 ‘오 해피데이’ 를 노래와 춤으로 마무리 짓는 스펙터클한 공연이었습니다.

image009

당일 행사 사진 슬라이드 쇼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열정적으로 참석한 모든 팀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수고와 섬김으로 봉사하신 스태프들이 오랜 기간 준비한 끝에, 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며 마무리된 2016년 송년 잔치.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하늘 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문화기획 사역부

previous arrow
next arrow
ArrowArrow
Slider